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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hat We Do 산림탄소센터의 업무를 알려드립니다.

산림탄소등록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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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림탄소등록부란?

산림탄소등록부는 탄소흡수원 유지 및 증진에 관한 법률 제24조에 따라 탄소흡수원의 유지·증진 활동과 산림탄소흡수량 정보·통계의 투명한 관리와 유통을 위하여 구축한 시스템입니다

사업자는 산림탄소등록부를 통해 사업등록 신청부터 인증서 발급 및 거래에 이르기까지, 사업과 관련된 모든 업무를 온라인 상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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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별 활용 방법

사업자

사업등록, 모니터링 결과보고서 제출, 인증된 산림탄소흡수량의 거래까지 모든 업무를 산림탄소등록부에서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시기별로 처리해야 할 업무에 대하여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산림탄소등록부를 통하여 시기 적절한 사업 추진이 가능합니다.

산림탄소센터

사업등록 활성화 지원, 타당성 평가 수행, 검증·인증 요청, 인증서 관리까지 산림탄소등록부에서 산림탄소상쇄제도 전반에 대한 업무를 수행합니다. 사업을 추진하실 때 발생하는 문제점을 산림탄소등록부를 통하여 말씀해주시면 산림탄소센터에서 해결해드립니다.

검증기관

현장실사 등을 통하여 사업자의 모니터링 결과보고서를 검토한 후 검증보고서를 작성하는 업무를 합니다. 산림탄소등록부를 통하여 사업자에게 검증보고서를 공개하는 등 업무의 투명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인증기관

사업자의 산림탄소흡수량에 대한 인증 심사를 진행하고 결과를 산림탄소센터에 통보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산림탄소등록부를 통하여 사업자에게 인증보고서를 공개하는 등 업무의 투명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구매자

인증된 거래형 산림탄소흡수량을 구매하여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산림탄소등록부에서 산림탄소흡수량을 구매한 후 소각을 하시면, 사회환원증서를 발급하여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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